본문 바로가기
자연속에서 놀며 배우며/생태탐사

한택식물원에서 스웨덴군악대의 공연이 있습니다.

by 늘품산벗 2009. 4. 24.

한국-스웨덴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스웨덴 드럼 군악대(The Swedish Army Drumcorps)의 퍼레이드와 연주가 26일 오후 2시 용인 한택식물원에서 열린다.

1992년 창단된 스웨덴 드럼 군악대는 빠르고 정확한 행군 연주로 유명하며, 스웨덴 왕실 의전 및 수문장 교대식을 수행하고 있다. 스웨덴 드럼 군악대는 이날 공연에서 역동적인 퍼레이드와 함께 아바, 비틀즈 등 우리에게 익숙한 노래 등을 들려주며 양국 수교 반세기를 축하한다.

한편 4월 19일 개막된 ‘봄꽃페스티발2009’가 한창인 한택식물원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지난 해 주한스웨덴대사관 주최로 열린 린네 탄생 300주년 기념 <꽃의 황제 - 칼 폰 린네 특별전>을 계기로 시작된 양국 식물원간의 교류가 문화 교류로 발전한 것이다.

작년 8월 27일 스웨덴에서 린네가든이 있는 웁살라대학 식물원과 한택식물원은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는데 이에 따라 올 가을 한택식물원에 웁살라대학 식물원의 지원으로 린네가든이 조성되며 이어서 웁살라대학 식물원에 한택식물원의 지원으로 한국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스웨덴 드럼 군악대의 한택식물원 공연은 양국 식물원의 교류를 축하하며, 향후 성공적인 정원 조성을 기원하는 뜻 깊은 무대가 될 것이다.

댓글